본문 바로가기
핫이슈

성년의 날 의미, 나이, 선물

by 에코파파(ECOPAPA) 2020. 5. 18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

바로 성년의 날인데요!

살면서 평생 한번 있는 날이에요 >_<

2020년은 다음 주 월요일인

5월 18일이에요!

 

성년의 날에 성인이 되는 대상자는

만 19세에요.

2020년 올해!! 성년의 날 대상자는

2001년생이 되겠죠?!

예전에 제가 성년의 날을 맞이했었을 때는

남치니가 없어서 ㅠㅠ

같은 과 선배한테 장미 한 송이를

선물 받았었어요!!

남자 말구.. 여자 선배님... ㅎㅎㅎㅎ

그래도 정말 감동적이고

감사했던 기억이 나네요~

 

 

 

성년의 날 혹은 성인식이라고 불리는 이 날은

대한민국의 법정 기념일로써,

성인으로서의 자각과 함께

그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을

일깨워 주는 날이라고 해요!

 

우리 대한민국에서는

선물을 주고받으면서

성인이 된 걸 축하해 주며

성년의 날을 보내죠~

 

보통 널리 알려진 선물로는

'장미, 향수, 키스'인데요!

의미를 살펴보자면

 

☆장미: 열정과 사랑이라는 꽃말을 지니며,

사회적으로 인정받은 성인에게

장미의 꽃말처럼 무한한 열정을!

그리고 사랑이 지속되기를

바라는 의미가 있어요.

© amir koosha, 출처 OGQ

☆향수: ‘언제나 나를 기억해 주세요’

라는 의미로

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에게

아름다운 향기처럼 좋은 이미지와 영향을

심어줄 수 있는 사람이

되라는 의미가 있어요.

© siora18, 출처 Unsplash

☆키스(입맞춤): 성인이 된 만큼

서로 책임감 있는 사랑을 하라는

의미로 전해지고 있어요~

사회 구성원으로서, 성년으로서

책임과 의무를 잘 지키며

지내야 함을 기억하라는 의미도 있네요 :)

© CoolPubilcDomains, 출처 OGQ

 

 

 

올해 성년의 날에는

에코파파 로즈 스킨/로션, 로즈크림을

선물해 주시는 건 어떨까요?! >_<

ㅎㅎㅎㅎㅎㅎㅎ

 

https://eco-office2.tistory.com/61?category=828125

 

정말 고급 진 로즈 향이!! 촉촉한 로즈 스킨로션~

정말 귀한 앱솔루트 로즈 오일을 담은 에코파파 로즈 스킨, 로션!! 정말 고급 진 장미 향을 그대로 품고 있어서 장미꽃밭에 온 듯하답니다 >_< 이번에도 역시 정제수 0%!! 다마스크 장미 꽃수와 알�

eco-office2.tistory.com

https://eco-office2.tistory.com/103?category=828126

 

후기 대박 >_< 피부가 맑아지는 로즈 보습 크림!!

에코파파 로즈 크림은 프랑스 유기농 인증 로즈 플라워 워터와 로즈 앱솔루트 오일을 블렌딩해서 정말 풍부한 생장미 향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어요~~ 로즈 앱솔루트 오일은 5ml를 추출하기 위해

eco-office2.tistory.com

 

 

 

성인이 되었다는 것은

정말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요.

그만큼 여러 가지 책임감도

따라간다는 것을 늘 기억하시고!!

즐거운 성년의 날 보내세요~~

 

찬란한 20대의 시작을

진심으로 축하하고 응원합니다 :)